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견실한홍학32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정말 피곤하지만 어쩔 수 없이 야근도 해야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커피가 땡기는데 발포비타민을 함께 녹여서 먹으면 부작용 같은 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권장되진 않지만 발포비타민을 차가운 커피에 타먹어도 대부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뜨거운 커피일때는 비타민이 분해될 수 있어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발포비타민을 박카스 한병에 같이 타먹습니다 그럼 정말 맛있어요 ㅎㅎ 효과도 좋구요
채택 보상으로 51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위장장애가 생길 것을 제외하면 특별히 부작용은 없어요. 대신에 카페인의 이뇨작용 때문에 비타민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빨리 배출되는 경우는 있겠습니다. 쵀소 2시간정도만이라도 간격두면 좋겠습니다.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피로회복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발포 비타민을 녹인 물도 마실 수 있겠습니다. 피곤하거나 잠에서 깨야하는 상황에서 드셔도 되겠습니다.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아뇨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잘 흡수가 되고요. 다만 아무래도 카페인이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수용성 비타민들은 배설이 빨라질 수는 있지만 그게 효과가 사라질정도로 유의미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