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커피와 비타민을 함께 먹는 경우 부작용이 있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정말 피곤하지만 어쩔 수 없이 야근도 해야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커피가 땡기는데 발포비타민을 함께 녹여서 먹으면 부작용 같은 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권장되진 않지만 발포비타민을 차가운 커피에 타먹어도 대부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뜨거운 커피일때는 비타민이 분해될 수 있어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발포비타민을 박카스 한병에 같이 타먹습니다 그럼 정말 맛있어요 ㅎㅎ 효과도 좋구요

    채택 보상으로 5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위장장애가 생길 것을 제외하면 특별히 부작용은 없어요. 대신에 카페인의 이뇨작용 때문에 비타민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빨리 배출되는 경우는 있겠습니다. 쵀소 2시간정도만이라도 간격두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피로회복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발포 비타민을 녹인 물도 마실 수 있겠습니다. 피곤하거나 잠에서 깨야하는 상황에서 드셔도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아뇨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잘 흡수가 되고요. 다만 아무래도 카페인이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수용성 비타민들은 배설이 빨라질 수는 있지만 그게 효과가 사라질정도로 유의미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