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몸에 반복해서 생기는 염증성 여드름, 종기, 그리고 쉽게 빠지지 않는 내장지방은 모두 장벽이 느슨해지면서 독소가 체내로 유입되는 장내 미생물 불균형에서 비롯됩니다.
[나쁜 음식 3가지] 장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생활 속에서 꼭 멀리해주셔야 할 부분은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 주스류, 흰 밀가루, 설탕, 밀가루같은 정제 탄수화물, 그리고 트랜스지방이 많은 가공육과 배달 튀김류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유해균을 폭발적으로 증식시켜서 체내의 염증과 내장지방을 악화시킵니다.
[좋은 음식 3가지] 반면에 장내 유익균을 지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좋은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성한 십자화과 채소(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혈당을 안정시키는 보리, 귀리, 현미같은 통곡물, 장내 유익균을 직접 공급하는 전통 발효식품(김치, 낫또, 요거트, 치즈, 사워크라우트)입니다.
섬유질과 통곡물은 유익균의 우수한 먹이(프리바이오틱스)가 되어서 장벽을 튼튼하게 재생하고, 발효식품은 장내 환경을 정화합니다.
늦은 밤 야식을 먹는 나쁜 습관을 함께 줄여나가시면 장 건강과 피부, 체지방도 빠르게 개선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