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아기마법사 아하라
아기마법사 아하라24.04.23
북어국의 영양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북어국을 먹게 되면 몸에 어디에 좋을까요? 북어국을 끓일때에 어떤 음식 재료를 넣어야 북어의 영양성분을 잘 섭취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북어국에는 아주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고,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칼슘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고 간기능에도 효과적 입니다
1. 단백질: 북어는 고단백, 저지방의 좋은 단백질 원천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 구조와 기능에 필요하며, 근육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데 중요합니다.
2. 비타민: 북어에는 비타민 B1, B2, B6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비타민들은 에너지 생성, 신경 기능, 대사를 지원하는 데 중요합니다.
3. 미네랄: 북어는 철분, 칼슘, 인이 풍부합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칼슘과 인은 뼈와 치아 건강을 지원합니다.
4. 지방: 북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
1. 심장 건강: 북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뼈 건강: 북어에 풍부한 칼슘과 인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뇌 건강: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건강을 지원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에너지 및 회복: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과 근육 회복을 지원합니다.
5. 빈혈 예방: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필요하며, 빈혈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북어국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북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성장과 회복을 도와주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DHA와 EPA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뇌 건강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북어국은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피부 건강 개선, 혈관 건강 개선, 뇌 건강 증진 등의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북어국은 북어 자체에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비타민 D, 칼슘, 인,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근육 건강과 성장,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며 뼈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뼈와 치아를 강화하고 성장과 발달을 좋게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