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후루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팁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 계획 세우기, 건강한 간식 선택하기 등 간단한 것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성분을 이해하고 미리 균형잡신 식단을 짜두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시도했던 또는 하는 중인 방법을 몇가지 소개드립니다.
1) 간식 안 먹기: 간식을 안 먹으면 3끼를 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식을 섭취하면 영양학적이 불균형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일반식사를 잘 안먹게 되서 좋지 않습니다.
2) 채소랑 같이 먹기: 매 끼니마다 어떠한 형태든지 반찬에 야채가 있으면 같이 먹습니다. 어떻게 보면 편식하지 않는 것과 비슷한데요. 채소랑 야채를 같이 먹으면 몸에 생리활성물질이 흡수가 되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3) 국물마시지 않기: 우리나라는 "국"문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국에는 나트륨이 고함량 들어 있습니다. 맛을 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고혈압 질환을 앓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물을 절대 다 먹지 않습니다.
4) 1주일치 식사 등 미리 준비하기: 밖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는 집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이 좋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월~금 1주간의 식사 계획을 미리세워서 조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래서 먹을 만큼만 조금씩 만들어 넣고 회사에서는 도시락을 집에서는 꺼내서 먹으면 좋은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부타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