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팥이들어간두유아이스크림2008
팥이들어간두유아이스크림200823.06.23
브로콜리가 유난히 더 영양성분이 풍부한가요?
브로콜리를 암병동에 가면 꼭 많이 챙겨먹는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채소들과 비교하여 브로콜리가 더 영양이 풍부할까요? 느낌으론 몸이 안좋을 때 생각나는 것도 같구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다른 채소들과 비교할 때 브로콜리가 더 영양이 풍부하다고 일반적으로 말할 수는 없으나,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A, 식이 섬유, 철,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K의 함유량이 높아 면역 기능 강화와 혈액 응고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항산화 작용과 항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암 예방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는 물론 칼륨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으며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항암효과를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