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13
브로콜리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제가 블로콜리를 즐겨먹진않지만 건강을 위해서 먹는데 이런 브로콜리의 영양성분과 효능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가 너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베타카로틴은 물론 비타민C, 칼슘과 인,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여
면역력이나 눈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소별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 C: 면역 체계 강화, 콜라겐 생성 촉진
• 비타민 K: 혈액 응고에 필요한 단백질 생성 지원
• 칼슘: 뼈 건강 유지
• 철분: 적혈구 생성을 위한 필수 미네랄
• 식이 섬유질: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줌
• 항산화 물질: 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