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24
브로콜리에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건강을 위해서 먹는데요 하루에 얼마정도 먹어야 좋은지 먼저 궁금하고 이런 브로콜리의 영양 성분은 어떤 것들이 있고 효능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24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비타민 C, K, A, E, 엽산, 칼륨, 칼슘, 인, 마그네슘, 망간, 구리,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비타민 C와 K 함량으로 눈 건강,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암 효과가 있는 설포라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항암 효과, 면역력 강화, 뼈 건강, 피부 건강,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섭취 시에는 하루에 100g~200g 정도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단백질이 많고 섬유질과 비타민ㆍ미네랄ㆍ항산화성분이 들어있고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져 심혈관건강에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눈건강에도 좋으며 장건강에 좋아 변비예방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