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4.01.30
연어가 고단백 식품 맞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연어가 다이어트 식품 및 고단백질이라고 tv에서 봐서 먹어봤는데,
오히려 기름기가 굉장히 많은것 같던데....
연어가 고단백 식품 맞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연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는 풍부한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12, 세련된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연어는 영양가가 풍부하면서도 적은 포화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연어는 고단백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은 연어의 주요 영양소 중 하나이며, 연어는 고기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높은 단백질 함량은 근육의 형성과 유지, 면역 체계 강화, 대사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연어에는 높은 지방 함량도 함께 포함되어 있으므로 지방 섭취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지방은 건강에 유용한 오메가-3 지방산이 대부분입니다. 종류에 따라 지방 함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식단에 맞게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어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음식 입니다.
기름기가 있는것은 포화지방이 아니라 불포화지방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