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빵삥뿡뻥뽕
혈압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매일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식단으로도 혈압관리하고 싶어서 좋은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려요
생각날때마다 바나나, 양배추, 나또 등을 먹고 있긴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두가지 더 공유드립니다.
1)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라는 기능성을 제공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2) 나트륨 과다 섭취 피하기: 국, 라면, 반찬 등등 최대한 나트륨이 다량 들어간 음식. 단순하게 짠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일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서 바나나, 양배추, 나또와 같이 칼륨,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스 등 혈압 관리에 유익한 영양소를 포함한 식품들을 챙겨 드시는 것은 매우 좋은 식습관이며, 여기에 더하여 가공식품이나 외식 시 나트륨 섭취를 의식적으로 줄이고 통곡물, 다른 종류의 채소와 과일, 저지방 단백질원을 다양하게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신다면 혈압 관리에 더욱 효과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압에 좋은 식단은 바나나, 양배추, 나또, 마늘, 토마토, 견과류(무염), 두유, 귀리, 보리밥등이 있으며 피해야 할 음식에는 짠음식, 가공식품, 카페인 과다 섭취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