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행복을 찾아요
행복을 찾아요23.07.09
속이쓰릴때 어떤음식을 먹는게 좋은가요?
전날 과음을 한 다음날이던지 소화불량으로 속이쓰리고 하면 아무거나 먹기가 겁이나던데 어떤식단으로 먹는게 속을 보호할수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가 있는 다음날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있는 콩나물을 드시는 것이 좋고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를 드시는 것도 간 기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칡즙 역시도 간 해독을 해 주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과음 후 소화불량이나 불쾌한 증상을 겪을 때, 일부 식단 조절을 통해 속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소화를 돕고 체내를 산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 민트 티, 생강차 등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벼운 식사: 과음 후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 삶은 닭 가슴살, 차가운 국수 또는 차돌박이 등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선택이 도움이 됩니다.
3. 과일과 채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을 느끼면서도 소화를 돕는 과일인 바나나나 소프트한 과일을 선택하고, 야채는 삶거나 가벼운 샐러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발효식품: 발효식품은 소화를 돕고 속 내균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김치, 살사, 케피르 등이 있습니다.
5. 소량 식사와 잦은 식사: 대량의 음식을 한 번에 섭취하는 대신 소량의 식사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 과부하를 줄일 수 있고, 속이 덜 더부룩할 수 있습니다.
6. 조리 방법: 튀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보다는 조리 방법으로 구운, 삶은, 찌는 등 더 가벼운 음식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속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만약 지속적이거나 심각한 소화 문제가 발생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