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유연한북극곰150
유연한북극곰15023.07.17
변비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알려주세요?
응가가 불규칙적이어서 고민입니다~
하루 한번 할때도 있지만 못할때는 3일이상 건너뛰는 경우도 있는데...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추천드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가 걸렸을때는 우선 수분이 섭취를 많이 하는것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나 양배추 같은 신선한 야채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불규칙한 배변 활동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음식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식이섬유는 변비를 완화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돕는데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 중에서는 무화과, 배, 사과, 오이, 당근, 브로콜리와 같이 풍부한 식이섬유 함량을 가진 것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를 완화하고 장 운동을 촉진하여 규칙적인 배변을 돕습니다.
2. 곡물과 견과류: 귀리, 현미, 고구마, 아몬드, 호두와 같은 곡물과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함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곡물과 견과류는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물 섭취: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은 장 건강에 중요합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물 섭취량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일 8잔(약 2리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은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배변 활동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