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대화 캡쳐본 법적 증거로 효력이 있을까요?

제가 디스코드에서 사기, 통매음, 명예훼손, 협박죄로 고소를 할려고하는데 증거라고 할만한게 디스코드 대화 캡쳐본밖에 없습니다 이게 법적 증거로 효력이 있을까요? 어떻게 캡쳐를 해야할까요? 만약 상대방이 증거인멸하고 부인하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디스코드 대화 캡쳐본도 법적인 효력이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자신이 대화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면 이에 대한 반박자료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