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가끔말랑말랑한비숑
생고구마 먹고나면 속이자주 쓰려요???
• 다이어트 때문에 생고구마를 먹는데 속이 자주 쓰리는데
• 그럴때 방법이 없을까요?
• 한번 쓰리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 괴로워요 방법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고구마는 전분이 소화되기 어려워 위산 분비를 자극해 소화력이 약하거나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에 복통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익혀서 먹거나 껍질을 벗기고 식힌 뒤 섭취하면 자극이 줄어듭니다.
그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위산 역류나 위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식습관 조절과 함께 전문의 상담을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생고구마는 날전분이라서 이 전분이 소화 효소 아밀라아제를 분해하기 어렵답니다.
위 안에서 오랜기간동안 머물면서 발효되기도하고 고구마는 섬유질이 많아 수분 흡수력도 강하다보니 위를 쓰리게 만들기도 하고
특히 A)'타닌'과 B)'사포닌' 성분도 위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먹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먹는 방법]
찌거나 구워서 섭취하시면 이런 문제는 없어지게 됩니다. 열을 가하게되면 전분은 젤라틴화 되니 부드러워지고 위에서 소화가 유연해집니다. 삶은 고구마는 껍질째 드시고 살짝 식혀서 천천히 드시면 좋겠습니다. 공복에 드시는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은 직접 고구마 섬유질에 반응해서 속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식 후 디저트, 간식 형태로 드시면 됩니다.
[소화기 컨디션]
만약에 속이 원래 쓰리시다면 미지근한 물을 틈틈히 드셔서 위산을 희석시키는 것도 방법입니다. 꿀물도 나쁘지 않습니다. 증상이 잦으면 위염, 역류성 식도염일 수 있으니 이럴경우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