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저는 현제 골다공증과 손톱이 점점 갈라지며 얇아져서 고민입니다.
제나이는 만62세이고 현제 골다공증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인데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복용하면 소화도 안되고 소변도 자주보게되어 약 복용을 안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음식으로 대신 할수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손톱이 가로로 줄이 생기면서 갈라지고 손톱이 얇아져서 조금만 길면 손가락으로 살짝만 눌러도 구부러집니다
손톱에 예전처럼 힘있는 손톱으로 돌아가려면 언떤 음식이 필요할까요.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칼슘은 뼈째먹는생선, 유제품에 많고,
비타민d는 계란노른자, 버섯, 우유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