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당뇨병 환자가 흑마늘진액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당뇨병인 분이 계신데, 흑마늘 진액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마늘 진액은 제조 과정에서 당분이 생성된다고 하는데
당뇨병 환자가 흑마늘진액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즙같은경우 혈장치를 급격히 올릴수있기때문에
당뇨환자분들께는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론 흑마늘에 당분이 어느 정도 있기는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알리신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흑마늘 진액에는 항산화, 항염, 혈당 조절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가 흑마늘 진액을 적절하게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당뇨병 환자가 흑마늘 진액을 섭취할 때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인 분께 흑마늘 진액을 선물하실 때는, 당분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시고,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섭취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괜찮은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