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줄나비274
시금치에 독성이 있는 것인가요???
시금치 나물틀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런 시금치에도 독성이 있어서 섭취 주의를 해야 하나요? 영양성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건강에는 좋은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금치에는 비타민B6, 니아신, 식이섬유, 오메가-3, 철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골다공증 및 빈혈 등에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비타민K, 항산화제인 비타민C, 비타민E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옥살산이 많아 생으로 먹을 경우 결석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조리시에 데쳐서 먹을 경우에 옥살산 함량이 줄어듭니다. 대부분의 시금치 요리의 경우 생으로 먹지 않고 데쳐서 조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참고해주세요.
1명 평가
• 시금치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며, 시금치는 비타민A, C, K, 철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적정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를 생으로 먹었을때에는 아주 소량의 독성이 있지만 이를 데침고 적당량 섭취하면 괜찮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