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가 있는사람은 복숭아도 먹음안조을까요?

저희 아이가 아토피가 잇어요 요즘 덥다보니 아토피가 좀안조은데 복숭아 먹으면 혹시나 더안조아질까봐 여쭈어보아요 복숭아 먹어도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덥고 습한 여름에는 땀 때문에 아이 아토피가 심해져서 부모님 속상함이 크실텐데, 아토피가 있다고 모든 아이가 복숭아를 피해야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하기 쉬운 대표적인 과일이지만, 아이가 기존에 복숭아를 먹고 피부 뒤집어짐이나 가려움증이 없었다면 먹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이미 더위로 인해서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민감해진 상태에서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만약에 복숭아를 처음 접하시거나 반응이 걱정되신다면, 껍질의 털이 피부에 닿지 않게 완전히 개끗이 깎아내신 뒤, 정말 소량만 먼저 먹여보시어 한두 시간동안 피부반응이나 가려움증 여부를 관찰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과일의 털 자체가 피부에 닿으면 아토피 증상과 상관없이 심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시기에는 무리하게 새로운 과일을 도전하시기보다, 아이가 평소 잘 먹던 안전한 수박이나 참외로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이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