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라면에 계란을넣으면 영양소가 파괴될까요 ??
멀쩡한음식이라도 일부음식이랑 섞이면 영양소가 파괴되는 경우가있다고하는데 라면에 계란을넣으면 계란의 영양소도 파괴될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을 라면 조리시에 첨가한다고해도 그 고유의 영양소가 파괴될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라면에 계란을
넣는 것은 영양소의 파괴보다는 오히려 영양가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라면의 탄수화물과 조화를 이루어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합니다. 조리 과정에서 계란의 일부 영양소가 열에 의해 변성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영양소는 여전히 유효하며, 계란의 지방과 단백질이 라면의 영양적 가치를 보완해줍니다. 따라서 라면에 계란을 추가하는 것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