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 껍데기 먹어도 되는건가요???
2023. 01. 14. 18:52
게 껍데기 먹어도 되는건가요???
간혹 게 껍데기도 씹어 먹는데요....이거 먹어도 되는건가요??
아니~~~영양가가 있는건가요??
총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게의 껍데기에도 많은 키토산 같은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딱딱한 것 때문에 대부분 먹지 않고 버립니다
2023. 01. 14. 19:4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게 껍데기에 붉은색소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어요 아스타잔틴은 비타민 C 의 65배에 달하는 항산화 능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 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면역력 강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보호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023. 01. 14. 20:3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그레이트푸드
대게는 찜이나 탕 요리로 먹는 것이 좋다. 특히 타우린은 끓이면 국물로 빠져나가므로 국물까지 먹어야 한다. 키토산은 대게의 껍질에 많기 때문에 키토산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자 한다면 껍질째 튀겨먹는 게 좋다.
제철 맞은 대게, ‘이런 효능’ 있다 (chosun.com)
2023. 01. 14. 19:1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