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배움

오늘배움

채택률 높음

눈에서 나오는 눈물에도 소금끼가 있을까요?

가끔 눈 주위로 하얗게, 꼭 소금이 날아가고 암는 것처럼 하얀 덩어리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이거 진짜로 소금덩어리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눈물의 98%는 물로 이루어져 있고요 2%는 염화칼륨,염화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눈물에서 짠맛이 나는겁니다 소금기 라고 봐도 되는거죠 실제로 눈물로 만든 소금도

    해외에서는 판매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람의 체액에는 나트륨이 존재합니다. 눈물에도 소금과 동일한 성분인 염화나트륨이 존재하며 농도는 약 0.9%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눈물에도 소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눈물의 성분은 98%가 물이지만 소금 성분이 들어 있어 짠 맛이 납니다.

    염분 농도는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요 산에서 내려온 족제비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눈물의 성분은 98% 가 물입니다.

    그리고 소량의 단백질..식염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눈물은 색소없는 피라는말은 약간 시적으로 표현도 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