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보배 내년 결혼 소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거창한지빠귀47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주세요?
눈이 피곤하고 뻑뻑한데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될만한 운동이나 음식이 있을까요??
한쪽눈만 유달리 피곤한데 왜 그럴까요~ 인공눈물을 넣어도 별 효과가 없네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구 건조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음식과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 건조증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수분 부족입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고, 수분이 풍부한 식품들을 먹어서 신체 내부에서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은 눈 건강에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는 녹색 잎 채소, 열매, 생선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열매와 생선에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비타민 A, C, E는 안구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당근, 시금치, 파프리카, 아몬드, 씨앗류 등이 이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4. 눈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눈 근육 운동을 하면 좋으며 예를 들어 20-20-20 규칙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20분마다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거리를 보고 20초간 눈을 쉬는 것입니다.
5. 공기가 매우 건조한 곳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주변 공기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쪽 눈이 특히 피곤하다면, 눈의 사용 패턴이나 눈의 건강 상태를 검토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인공눈물이 효과가 없다면, 안과 전문가와 상담하여 눈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