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망루피749

잔망루피749

채택률 높음

증권사 거래 수수료 협의는 보통 어떻게하나요?

증권사 거래 수수료 협의는 보통 어떻게하나요? 궁금합니다. 그냥 증권사에 연락하고 거래 수수료 협의를 진행해도 될지요? 아니면 어떤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휴대폰만으로 거래를 한다면요,

    대부분의 증권사는 무료이거나 아주 적은 수수료만 나와서 협의할게 없어요,

    증권 거래세와 유관비용 수수료는 협의의 대상이 아닙니다.

    증권사 수수료만 해당하는데요,요즘은 평생 무료도 있어요,

    영업점에서 거래를 하면 수수료가 높은데요, 거래량이 많다면 담당직원과 협의흘 해보세요, 그런 고객은 보통 담담직원이 배치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증권사 거래 수수료를 낮추고 싶을 때는 그냥 고객센터나 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협의수수료'를 신청하셔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보통 증권사 계좌에 보유한 예탁 자산이 많거나 월간 거래 대금 등 기존 거래 실적이 높을수록 수수료율을 깎아주기 유리한데, 만약 실적이 부족하다면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겠다는 의사를 비치거나 실제로 '타사 대체입고'를 진행하는 방식을 쓰면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증권사 측에서 파격적인 조건으로 수수료를 맞춰주기도 합니다. 또한, 자산 규모가 작을 때는 기존 계좌를 협의하는 것보다 다른 증권사에서 상시로 진행하는 '신규 및 휴면 고객 수수료 평생 우대 이벤트'를 찾아 가입하는 것이 비용을 아끼는 데 훨씬 쉽고 유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증권사 거래 수수료 협의(협의수수료)는 보통 기본 수수료보다 낮은 조건을 고객이 요청해 적용받는 방식으로, 거래 규모·평균잔액·계좌 유지기간 등 기준을 충족하면 가능하다고 안내됩니다.

    실제로는 고객센터/영업점/HTS·MTS 1:1 상담 등으로 요청하고, 증권사 내부 승인 절차를 거쳐 적용·유지 여부가 결정되는 흐름이 일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