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차량운행시 저속과 고속 운행시 연비 차이?

자동차 운행

시내 주행과 (40~50km) 고속도로 운행(100~120km)시 연비 차이는 어느쪽이 더 많이 드는지 알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단순히 속도만 놓고 연비가 어느 쪽이 좋은지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연비를 좌우하는 것은 보통...

    1. 도로 상황(정체 정도)

    2. RPM 영역(고 RPM 일수록 연비 하락)

    3. 차량의 연료 종류

    만약 질문 하신 내용 딱 그것만 놓고 본다면 통상적으로는 고속도로 운행이 연비는 더 좋습니다.

    (보통 고속도로는 정체 없이 쭉- 달리기 때문에요)

  • 가솔린차량의 경우에는 시내에서 주행을하게되면 연비가 잘 나오질 않습니다.

    고속도로주행을 할 때에 연비가 잘 나오는거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