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에서 딱딱 소리 나는데 왜그런걸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턱에서 딱딱 소리 나는데 왜그런걸까요?? 이런지는 꽤 됐습니다 뭐 먹을 때 종종 딱딱소리가 나면서 아프네요ㅠ 병원을 가봐야할까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턱관절 질환에 대한 치료 필요해보입니다. 단순히 소리만 나는 것은 디스크의 변위 및 정복에 의한 소리로 통증 없고 기능적 이상이 없다면 경과관찰 하게됩니다. 다만, 환자분께서는 현 상태에서 통증도 있는 상황으로 치료 요하리라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딱딱거리면서 소리와 함께 통증이 나타난다면 턱관절장애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턱관절과 주변 근육에 이상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턱을 괴는 습관이 있거나 손톱 등을 깨물거나 이갈이, 과도한 스트레스, 부정교합, 외상 등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껌이나 육포처럼 질기고 단단한 음식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음시을 씹어 먹을 때에는 한쪽으로만 씹기보다는 골고루 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턱관절이 신경쓰인다고 계속 턱을 움직이는 것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하시는 것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증상이 지속될 경우 구강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 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