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사형 구형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동치미를 꾸준히 먹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근거가 있는 말인가요?
안녕하세요
동치미를 꾸준히 먹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근거가 있는 말인가요? 그리고 장 건강외에 다른 효과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노화방지 및 암예방
동치미의 유황 아미노산은 손상된 DNA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해주는 효과로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2.충치예방
동치미 국물은 산성화 된 입속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으로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소화기능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제와 옥시타제 성분 덕분에 음식 섭취 후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4.기관지
동치미의 주재료인 무는 기침과 천식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5.변비예방
특히 동치미에 들어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펙틴은 장운동을 도와주고 변비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동치미의 재료와 제조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좋은 동치미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