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을 데치면 왜 열량이 더 낮아지는 가요?
안녕하세요? 100g당 41kcal인 깻잎을 데치면 24kcal, 찐것은 30kcal이던데요~ 음식을 데치면 왜 열량이 더 낮아지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데치거나 찌면 물에 일부 영양 성분이 빠져나가면서 열량도 감소하게 되며 특히, 수용성 비타민이나 일부 탄수화물이 물에 녹아 나가므로 원래보다 칼로리가 낮아지는 겁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