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23
고들빼기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요.
예전에 친척집에서 나물반찬중에 유독 씁쓰름한 맛이 나서 기억이 나는데요. 친척분들이 몸에 엄청나게 좋다고 하던데 고들빼기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23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들빼기의 쓴맛은 입맛을 돋우며 이눌린, 사포닌 등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고들빼기에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칼륨이 풍부하며. 간건강. 항암효과. 면역력강화. 빈혈개선. 심혈관건강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들빼기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비타민 토코페롤 성분이 있어서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락투카루움이 있어서 진통이나 진정효과가 있고 사포닌성분이나 이눌린 성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