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둘삼
금연 8개월차인데요 질문하나 드려요
올해 초부터 금연을 시작한 40대초반 남성입니다
금연후 지난달 부터 체중이 늘기 시작했는데요
늘어난 체중이 평생 맥시멈 체중보다 늘었는데
몸에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흡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감소를 유도합니다. 금연 후에는 신진대사가 정상화되면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 욕구를 음식 섭취로 대체하는 경우 체중 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칼로리 음식 대신 신선한 과일과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명상, 요가, 취미 생활 등을 통해 흡연 욕구를 음식 섭취로 대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금연 후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 입니다.
하지만 체중 증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