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연한아비121
숙연한아비12122.10.24
하루에 물 섭취량은 얼마가 좋은가요?
안녕하세요.숙연한아비121입니다
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시는게 좋나요?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신장에 안좋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5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물은 하루에 1-1.5리터 정도를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너무 많은 양의 물을 한번에 마시게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게되므로 가급적 물은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하루 물 섭취량
하루 물섭취량 =체중 * 0.03 L 이므로 질문자님의 하루 적정 물섭취량은 약 2.13L가 되시겠습니다.
* 물이 건강에 이로운점
-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원할하게 배출시킴
- 따라서 피부에 좋음
- 다이어트에 도움을 줌
- 따뜻한 물 섭취시 생리통 진정
- 변비를 억제
- 두통 완화
*물 섭취를 줄여야하는 경우
갑상선기능저하증, 간경화, 신부전증등의 증상을 가진 분들은 물 섭취가 많을 경우 질병이 악화되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