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햄스터인형

햄스터인형

채택률 높음

배가 이제 안 아픈데 안심해도 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아까 전 까지만 해도 배에서 자꾸 꾸루룩 거리는 소리가 났고 변을 2번이나 봤는데 첫번째는 그냥 변으로 봤고요 두번째는 설사해서 스타빅을 먹었어요 그런데 이제 배가 안 아픈 것 같아요 안심해도 되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상기 증상을 볼 때 급성 장염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경증의 장영은 별다른 치료 없이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사 횟수가 많이 않고 복통 근육통 등이

    없다면 문제가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증상이 좋아져서 다행입니다. 지사제를 복용해도 바로 설사가 멈추는 것은 아니라서 좀 기다려 봐야 하기는 합니다. 복통도 마찬가지로 바로 사라지기 보다는 서서히 가라앉기도 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복용하면 다시 아프고 설사가 나올 수 있어서 안심은 금물입니다. 오늘 하루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