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자친구와 갈등 관련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소통법이 안 맞는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특히 제가 갈등상황이 되면 머리가 굳고 아무생각이 나지가 않습니다

여자친구는 그런 제가 답답해보입니다

비슷한 사례 있으신 분들 계실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그래요 .. 

    그래서 저는 솔직하게 이야기 했어여 

    내가 당황하거나 하면 말이 잘안나온다 

    그래서 너가 답답하더라도 

    집에가서 혹은 조금 시간을 갖고 

    내생각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카톡으로 

    정리해서 보내도 되냐고 

    그래서 상대방이 오케이 했고

    그렇게 카톡 메세지로 소통하고 잇어요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소통법이 맞지 않으신다면 결국 누군가 하나

    아니 정확히는 양쪽 모두 조율을 해서

    서로에게 맞추는 그런소통 법을

    발견해서 그것을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 그건 어쩔수가 앖을것 같아요.

    내가 고치고 싶어도 머리가 하애지는건...

    그냥 여친에게 내가 이러이러해서 우리가 갈등을 해소할때 나는 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어떻게 갈등을 다툼을 해결할지 규칙을 서로 정하면 좋을듯 합니다.

  • 살아온 환경이나 방법들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나와 다른 사람의 갈등은 생기기 마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로 이야기를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답답할 수 있겠습니다만, 일단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해보면서 서로에게 맞는 소통 방법을 찾아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