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모론은 왜 생기는 걸까요? 궁굼합니다

인터넷에 보면 여러가지 음모론이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인 음모론은 무엇이며

음모론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알고 계신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음모론은 불신 때문에 나오는 거 같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하고 그에 대해서 언론발표나 조사결과가 나온 걸 믿지 못하는 것이죠.

    믿지 못하니까 여러 자료들을 가지고 짜집기 해서 소설 쓰는 걸로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성격이나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 정보를 공유하면서 특정 주장들이 빠르게 확산되고 강화되고 그런행동에서 본인들의 욕구가채워져서 그러지않을까 하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