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전에는 몇번의 연애가 적당한가요?

30살을 목표로 결혼 생각중인데

그 전의 연애에 4~5년을 만나고 나니 뭔가 다른 사람 만나는게 너무 귀찮고 힘듭니다! 그러다가 좋은 인연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었는데 또 헤어지고 반복하기가 힘듭니다.. 결혼전에 장기연애 해도 괜찮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최대한 많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시고 결혼하시는거 추천드려요 한번쯤 쓰레기도 만나보고 그렇게 만나다 보면 진짜 내 남자를 찾을때 촉이 빨리 옵니다 연애는 제한이 없어요 본인 자유 입니다

  • 안녕하세요 ◡̈

    저는 6개월도 연애 안하고 결혼 했는데, 정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전에 몇번 연애가 있었지만 횟수는 안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제 생각에는 한시람과 연애를 해보는게

    아니였으면 합니다!!

    작은엄마랑 큰엄마가 그러는데 한사람과

    연애해서 하지 말라고 들었어요.

    저도 개인적으로 그러는게 좋다 생각해요.

  • 사실 정확하게 몇 번을 해야 한다 이런 것은 없습니다.

    첫 사랑과 결혼해도 되고

    그게 아니더라도 몇 번을 하시더라도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아주 모르는 것 보다는 어느 정도

    경험이 있다면결혼 생활도 좋기는 할 것 같아요.

  • 순수한 걸 추구 하기 때문에 몇 번의 연애 경험도 딱 싫어 하고~~단 한번의 만남으로 결혼 하는 걸 선호 하기 때문에. 아무나. 안 만난다!!!!~~~

  • 저는 장기연애 보다는 단기연애후 결혼이 좋다고 생각해요 장기연애를 하면 서로 질리게 되어 있어요 10년 넘게 사겨도 결혼 못하게 헤어지게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으니까요 이렇게 오래 사귀다가 결혼하면 쉽게 질리고 그러다 보면 서로 정으로 사귈 수 바께 없으니까요 그래서 신비감이 사라지기 전에 결혼하는게 서로 연애하는 느낌으로 쭉 잘 살게 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요!

  • 결혼 인연이라는 것은 연애의 인연과는 또 다른 결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마치 운명 중에서도 조금 더 까다로운 관문의 운명이기도 하고요

    어떤 형태의 결혼 생활을 꿈꾸던 그리고 상대를 어떤 사람을 만날지 혹은 어떤 사람과 만나서 결혼할지는 모르는 것이지만

    너무 틀에 박힌 형태로 끌고 가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결혼은 자기가 바라는 완벽한 방향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고

    한순간에 눈떠보니 결혼해 있더라가 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