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자취방 여자친구와의 동거시 문제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직장인 대학생 커플입니다. 대학생때부터 연애해서 제가 먼저 취업한 후 자취하고있습니다. 거의 반 동거 느낌인데 발생할수있는 부동산문제나 다툼의 여지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반동거라 하시면 동거는 이니나 집에 자주 오시거나

    한번 오면 오래 있다 가거나 그런 상태 이신거 같은데

    제 짧은 지식으론 그정도로 부동산관련 다툼은 없을꺼 같습니다

    확실하게 주소 이전이 되어 동거하는 상태도 아니시고

    현재 거주중인 부동산이 본인 명의 이실테고

    그 부동산 거래 중에 상대분의 지분이 들어간게 아니시면 아무문제 없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혼 관계라는 서류상 부부는 아니지만 결혼생활과 같은 생활을 했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재산분할을 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