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언제나개성있는딸기
제가 고1 동아리 선택기간에 명확한 진로를 못정해서 경영경제 이런거 했는데 최근에 반도체쪽에 관심이 생겨서 그쪽으로 생기부를 채우고 있는데 하필
과학 동아리에서 물리 탐구
그 중에서도 반도체 탐구 한다는데
그걸 한 친구들보다 동아리 1년치를 날린게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따뜻한원앙279
학교 동아리는 입시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진학하려는 학과와 관련된 동아리를 들었을때는
동아리 활동을 통한 경험에서 얻었던 것들을 장점으로 내세울수는 있지만
동아리 활동이 불이익이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응원하기
어쩌면참신한프레첼
처음부터 하나의 전공으로 쭉 간다면 그걸 장점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겠죠
하지만 2학년 때 반도체에 관심이 생겨서 진로를 바꾸고 싶다면 자기소개서에 해당 내용을 긍정적인 내용으로 작성하면 오히려 플러스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반도체에 관심이 생기게 된 계기, 꿈을 위해 노력한 내용, 노력으로 얻게된 것들을 잘 녹여보세요
얼마나 오래 한 길을 팠냐보다는 이 분야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노력했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롱이
정성적 평가라서 그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알기는 어렵지만,
그게 없다고 해서 대입에서 떨어질 만큼의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겁니다.
이미 바꿀 수 없는 부분이라면, 거기에 감정을 쓰는 것보다 지금 할 수 있는 다른 활동을 최대한 하면서 만회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내신을 높이는 게 가장 중요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