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학교 동아리 입시에 영향을 크게 미치나요

제가 고1 동아리 선택기간에 명확한 진로를 못정해서 경영경제 이런거 했는데 최근에 반도체쪽에 관심이 생겨서 그쪽으로 생기부를 채우고 있는데 하필

과학 동아리에서 물리 탐구

그 중에서도 반도체 탐구 한다는데

그걸 한 친구들보다 동아리 1년치를 날린게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학교 동아리는 입시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진학하려는 학과와 관련된 동아리를 들었을때는

    동아리 활동을 통한 경험에서 얻었던 것들을 장점으로 내세울수는 있지만

    동아리 활동이 불이익이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 처음부터 하나의 전공으로 쭉 간다면 그걸 장점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겠죠

    하지만 2학년 때 반도체에 관심이 생겨서 진로를 바꾸고 싶다면 자기소개서에 해당 내용을 긍정적인 내용으로 작성하면 오히려 플러스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반도체에 관심이 생기게 된 계기, 꿈을 위해 노력한 내용, 노력으로 얻게된 것들을 잘 녹여보세요

    얼마나 오래 한 길을 팠냐보다는 이 분야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노력했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정성적 평가라서 그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알기는 어렵지만,

    그게 없다고 해서 대입에서 떨어질 만큼의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겁니다.

    이미 바꿀 수 없는 부분이라면, 거기에 감정을 쓰는 것보다 지금 할 수 있는 다른 활동을 최대한 하면서 만회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내신을 높이는 게 가장 중요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