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6.07
감자의 어떤영양성분이 몸에 좋은 효능이있나요?
안녕하세요.감자를 좋아해서 하루 한끼정도는 감자반찬을 먹고있는데요. 이런 감자의 어떤 양양성분이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주는지 알고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에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 C
철분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감자에는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그렇다 보니 위염이나 위궤양에 낮게 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 과 아르기닌 성분이 있어서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감자는 비타민 C, 비타민 B 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소화가 쉬워 쉽게 흡수가 되어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빠른 흡수와 영양소 공급으로 설사를 예방에 좋습니다.풍부한 섬유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감자에 함유된 칼륨은 혈관 확장을 하는 역할을 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