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인코딩 후 동영상 재생시 세로 위아래 짤림 현상

기존이랑 동일 동영상 크기로 인코딩을 해도 마찬가지구요 인코딩만 하면(clipchamp랑 프리미어프로 2가지로 해봄)

첨부한 사진처럼(파란색 동그란 부분이 검은색 여백 생기는곳) 세로화면 위아래가 여백이 생깁니다. 정상이라면 하얀색으로 가득 차야 될텐데 말이죠.. 이게 인코딩 영상이 가로화면은 안짤리는데 세로일때만 유독 이렇게 짤림 현상이 생기네요..

왜 그런걸까요? 팟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둘다 써봐도 똑같이 여백 생기더라구요.. 혹시 추측가는 원인 아시는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당황스러우시겠어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챗지피티에 이미지와 과정 보여주면서

    해결한 것 같아요

    해결 가능한 길이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