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운좋은바다꿩95
운좋은바다꿩9522.02.04
혓바늘이 생기고 잇몸 염증이 자주 생기는데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 있을까요?
꼭 영양제가 아니어도 되고 식품으로 섭취할수 있는것도 좋습니다.
잇몸 염증은 예전부터 자주 생겨서 항상 잇몸 어딘가 곪아있어요.
지금 프로폴리스랑 비타민씨는 섭취하고 있어요.
잇몸이 아프니까 정말 신경쓰이네요. 도와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05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와 아연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야채 등에 풍부하며
아연은 해산물과 유제품, 견과류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혓바늘이 자주 돋는 편이라면 비타민 B12 결핍이 아닌지 확인하세요.
이 비타민이 부족하면 안구 경련, 피부 무감각증, 빈혈 등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에만 들어있으므로, 엄격한 채식을 고수하는 분들이라면
보조제를 통해 섭취하도록 합니다.
숙성 치즈, 간, 소고기, 굴, 송어, 고등어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약해진 잇몸, 잇몸질환
양치하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오거나 치아가 흔들리는 느낌이 들면,
비타민C 결핍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쉽게 감염되거나 상처 치료가 더딘 경우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튼튼한 면역력을 위한 필수 영양소일 뿐 아니라,
콜라겐을 만드는 결합조직의 형성 및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딸기, 레몬, 시금치, 피망, 브로콜리, 고추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