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도화지113
마늘을 굽게 되면 안의 어떤 성분이 변해서 단맛이 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평소 삼겹살을 먹을 때 마늘을 자주 먹는데요
궁금한점은 생마늘을 먹으면 특유의 마늘향과 더불어 살짝 매운맛이 나지만,
이걸 굽게 되면 단맛이 나거든요
마늘을 굽게 되면 안의 어떤 성분이 변해서 단맛이 나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을 구워보면 마늘에서 알리신 알짜한 맛을내는 알리신이 파괴되면서 마늘의 강한맛이 줄어들고 단맛이 다게 됩니다, 알리신은 마늘을 칼로 자르면 볼수 있는데요? 뭔지 모를 진득한 액체가 바로 알리신입니다, 알리신은 항생제로 쓰일정도로 살균효과가 강하기에 마늘을 자가방어를 위해서 알리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 열을 가해 조리하게 되면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줄어들어 단맛이 더 강해지게 됩니다.
• 마늘을 굽게 되면 열에 의해 마늘 속 유기황화합물인 알리신이 분해되어 과당과 포도당과 같은 단단류가 생성되며, 이러한 성분 변화로 인하여 마늘은 단맛을 띠게 되며, 마늘의 향과 맛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따라서 마늘을 굽게 되면 마늘 내부의 성분 변화로 인하여 단맛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