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친구4명에서 한달 장기로 간적도 있고
또 해외는 스페인 순레길 일본 중국 요 정도만 혼자 다녔는데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장점
1.여럿이가면 숙소값은 확실히 아껴요 식비도 세이브되요(가족방 잡으면되서 3인이던 4인이던)
2.여러명 다니니까 위험한일이 생길일도 덜하죠
3.혼자라 하고싶은거 가능?
단점
1.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대충 큰틀을짜고가도 의견충돌이 납니다 난 호텔에서 쉬고 싶다 와
그래도 여행왔는데 즐기고 놀자 파
물론 각자 할거 하면 좋겟다만 그럴거면 여행 왜 온건지 힘듭니다
2.반대로 혼자라 위험한일 생기면 대처 불가능
3.혼자라 좀 외로워요
스페인은 일에 치여서 스트레스 받고 사람에게도 상처받고해서 길 걸으면서 생각정리할겸 힐링이 엄청되었습니다 또 중간에 외국인만나면 그사람들하고 가끔 이야기도하고 엄청 좋았어요!!! 단점 제가 영어가 서툴러서 좀 힘들었다?
일본이나 중국같은 아시아권은 워낙 많이 알려진 관광지가면 사실상 한국인도 많아서....외롭지않아요 나만 부지런하면 정보 찾아서 돌아다니면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