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다들 혼자 여행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혼자 여행을 한 번 가보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 막상 떠나려고 하면 심심할 것 같기도 하고 조금 망설여집니다.

반대로 혼자라서 더 자유롭고 좋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는데요.

혼자 여행 가보신 분들은 어땠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장점이나 단점이 궁금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유럽여행 친구4명에서 한달 장기로 간적도 있고

    또 해외는 스페인 순레길 일본 중국 요 정도만 혼자 다녔는데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장점

    1.여럿이가면 숙소값은 확실히 아껴요 식비도 세이브되요(가족방 잡으면되서 3인이던 4인이던)

    2.여러명 다니니까 위험한일이 생길일도 덜하죠

    3.혼자라 하고싶은거 가능?

    단점

    1.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대충 큰틀을짜고가도 의견충돌이 납니다 난 호텔에서 쉬고 싶다 와

    그래도 여행왔는데 즐기고 놀자 파

    물론 각자 할거 하면 좋겟다만 그럴거면 여행 왜 온건지 힘듭니다

    2.반대로 혼자라 위험한일 생기면 대처 불가능

    3.혼자라 좀 외로워요

    스페인은 일에 치여서 스트레스 받고 사람에게도 상처받고해서 길 걸으면서 생각정리할겸 힐링이 엄청되었습니다 또 중간에 외국인만나면 그사람들하고 가끔 이야기도하고 엄청 좋았어요!!! 단점 제가 영어가 서툴러서 좀 힘들었다?

    일본이나 중국같은 아시아권은 워낙 많이 알려진 관광지가면 사실상 한국인도 많아서....외롭지않아요 나만 부지런하면 정보 찾아서 돌아다니면되서

    채택 보상으로 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몇 년 전 혼자 안목항에 여행 간 적이 있어요. 운전할 줄도 몰라서 뚜벅이 여행이었는데, 그 순간들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혼자라서 더 여유롭고 좋았어요. 아무것도 안 하고 바닷가에 앉아 한참동안 파도 소리를 듣고 있기도 하고, 베이커리 카페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빵을 사서 먹기도 하고, 15분을 걸어 현지인 맛집에서 옹심이도 먹고 왔어요. 계획대로 하지 않아도 뭐라할 사람 아무도 없는 여행이라 마음도 가볍고 잘 쉬다 왔습니다. 인생에 한 번쯤은 혼자 하는 여행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PS. 그 때 찍었던 사진을 첨부합니다!

  • 혼자가면 조금 심심하지만 내가 좋아히는 것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니 꼭 가보시길 바라요 내가 가고싶은 곳 내가 먹고 싶은 것 선택하게 되면서 나를 잘 알게되는 시간이 됩니더

  • 혼자가면 자유로윰이 큰 장점이죠

    혼자이기에 심심하다라는개 단점일 수 있지만

    반대로 본인 자신을 되돌아볼 슈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는게

    장점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나 스스로만 되돌아보고 누군가에게 의지하지않고

    오롯이 내가 원하는 것...먹고픈거 가고픈거 하고픈거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추천드려요

    한번쯤은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존재하는 나랑 여행해보는것도

    정말 뜻깊으실 거에요

  • 혼자 여행은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전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다만 맛집이나 예쁜 풍경을 봤을 때 바로 옆에서 같이 이야기할 사람이 없는 건 조금 아쉬울 수 있죠 ㅋㅋ 그래도 한 번쯤은 경험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코레일 기자여행 혼자 잘 이야ㅡㅇ해요.

    사진찌거나 밥 먹을 때 조금 어색하긴 하디안 나름 비슷한 분들계세서 배려해 주시고 뭣보다 혼자 나만의 속도로 여행할 수 있어 저는 즐겨ㅈ대른 ㅂ견입ㄴ다. 여럿과는 다른 재미가 있답니다

  • 혼자 가는 여행도 갈만합니다. 눈치도 안보고 어짜피 여행지에 아는 사람도 없으니 편하게 구경하고 하고 싶은거 다 하고 다닙니다. 괜찮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