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까만 콩 먹으면 머리카락이 자라나요?
안녕하세요
민간요법에서 말하던데 까만콩을 먹으면 까만 머리카락이 자란다고 하던데
정말 효과가 있는걸까요?
머리 빠지기 전에 까만콩 먹어야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 콩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검은콩에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있다.
검은콩에 들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 안토시아닌, 이소플라본, 시스테인
3가지 성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
안토시아닌
검은콩 껍질에 들어있는 성분이며, 혈관 및 혈액순환 촉진 작용이 있다. 따라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머리카락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소플라본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은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의 분비를 줄어주는 역할을 한다.
시스테인
머리카락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아미노산의 한 종류이며, 검은콩에도 들어있으며 그 밖에 병아리콩, 렌즈콩도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까만 콩에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까만 콩을 먹는 것만으로는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까만 콩이나 다른 식품을 섭취할 때에는 적절한 규모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규모의 까만 콩 섭취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식단 유지를 통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