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29
간장게장 칼로리 높은가요? 영양성분과 효능도 알려주세요.
평소에 게장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특히 간장게장이 좀 짜서 칼로리가 높을거 같은데 칼로리가 어느정도인가요?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서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는 말을 들었는데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29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장게장 백그람당 약 200-300kcal 정도로, 양념의 양과 함께 살, 내장, 직장 등이 함유된게 주된 원인입니다.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간장게장에는 많은 양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은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이나 다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100g 기준으로 200~300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단백질. 지방. 나트륨. 칼륨. 비타민B12. 니아신. 리보플라빈.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관절건강. 혈관건강.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장 게장 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나트륨 등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기보단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장게장은 100g당 110~120kcal로, 간장과 설탕 등이 들어있어 기본적로 칼로리가 있습니다. 간장게장의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 17.8g, 지방 2.4g, 탄수화물 10.1g, 칼슘 248mg, 철분 1.2mg, 요오드 100㎍이 있습니다.
간장게장은 단백질, 칼슘, 철분, 요오드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뼈 건강, 빈혈 예방, 갑상선 기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100g 정도의 간장게장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늘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함께 섭취하는 밥의 양을 줄이거나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