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건강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요즘 장에 대한 방송을 보고 있는데요. 장은 소화를 위해서 존재하는 기관인데 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등이 있으며
유산균이 함유되어있는 발효 유제품도 예시입니다.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발효식품, 예를 들어 요거트나 김치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전곡류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장내 유익한 세균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씨앗은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제공하며, 생강과 마늘은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