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전망 엇갈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믹스커피가 안좋은 이유는 어떤 성분?
흔히들 말하기를 믹스커피가 안좋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성분이 대표적으로 건강에 해를 끼칠 수가 있는지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믹스커피는 설탕, 프림, 카페인, 인공 첨가물 등의 성분으로 인하여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설탕과 프림은 비만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특히 프림은 식물성 기름으로 만들어지며, 이러한 과정에서 트랜스지방이 생성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과도한 카페인은 불면증과 불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인공 첨가물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고칼로리 및 고당분
믹스 커피는 설탕과 크림 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칼로리와 당분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설탕 섭취 증가로 이어지며,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 비만,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인공 첨가물
맛과 보존을 위해 다양한 인공 첨가물과 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물은 소화 불량,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거나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과다 섭취
믹스 커피는 카페인 함량을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과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과다 섭취는 불안, 불면증, 고혈압, 심장 두근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치아 건강 문제
믹스 커피의 높은 설탕 함량은 치아 우식을 촉진시키고, 커피 자체가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구강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5. 영양소 불균형
믹스 커피에는 필수 영양소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주로 칼로리만 높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식단의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믹스커피에는 설탕과 프림이 함유되어있어 열량이 높아 장기적으로 섭취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