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을 쓰고 안 쓰고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요즘 날씨가 엄청 더운데 양산을 살까 고민중입니다.. 진짜 밖에 조금만 돌아다녀도 땀이 줄줄 흐르는데 정작 양산을 주변에 쓰는 사람이 없어서 어떤지 물어볼 수가 없더라고요 양산을 쓰고 안 쓰고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1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양산을 쓰면 머리위로 그늘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이 되면서 우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양우산을 믾이 씁니다. 양산 속 안쪽 면이 검정색인 것을 고르면 됩니다.

  • 확연하게 차이가 있더라구요 태양을 피하는방법 양산 도움이 많이됩니다 다소 불편한점이 들어야한다는것 한손이 자유롭지 못한 불편함은 있으나 그보다 햇빛을 피하는게 더 이익아닐까요

  • 햇볕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아무래도 피부가 약하신분들은 햇볕에 노출이 많이 될경우 알러지가 일어날수있어요 그래서 양산을 써서 차단을 해주는게 좋긴합니다 햇볕차단에 일정부분 도움을 줄수있죠

  • 양산을 쓰는 이유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예요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피부가 타는 것을 막을 수 있죵

    그리고 햇빛이 안 들면

    상대적으로 더위를 덜 느끼게 되죠

    그리고 양산은 대체로 하얀색이기 때문에

    검은계열도 있는 우산과는 달리 빛을 반사시켜서 양산을 쓰시는 것이

    도움이 되어요

  • 양산을 쓰는이유는 말그대로입니다

    더운날씨에 햇빛이강할때보호해주는그런역할이죠 비올때우산쓰듯이 더운날씨에햇빛강할때양산쓰는것처럼 그원리입니다

  • 양산의 기능은 햇볕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당연히 양산을 쓰면 직접적인 태양 열기로부터 보호도 받을수있구요..

    챙있는 모자를 착용하지 않았다면 이런 날씨에는 양산을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 빛이 강할때는 당연 빛을 가리는 양산을 사용하게되죠! 그러면 그을리는 것도 덜하고, 덜 덥죠!

    양산을 쓰지 않으면 그 반대가 되겠지요~~

  • 양산을 쓰면 확실히 체감 온도가 많이 낮아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햇빛이 직접 닿지 않으니까 얼굴이나 어깨 쪽 열기가 덜하고, 땀도 덜 나는 편입니다. 저도 처음엔 좀 어색할까봐 망설였는데 막상 써보니까 훨씬 덜 지치고, 특히 머리 쪽이 덜 뜨거워서 두통도 줄더라고요. 주변에 많이 안 쓴다고 해도 요즘은 남성용 양산도 다양하게 나와서 부담 없이 쓸 수 있어요. 자외선 차단도 되고 열사병 예방에도 도움 되니까 하나쯤 갖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여름철 바깥 활동시 뜨거운 햇살을 가리는 도구로 잘 활용되는 것은 모자.양산 인데요.

    특히나 양산을 쓰면 좋은 이유는

    뜨거운 햇살을 가릴 수 있고, 화상의 위험성이 적기 때문에 양산을 쓰는 것이 오히려 얼굴 피부를 보호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지겠습니다.

  • 양산을 쓰는거랑 안쓰는거 많이 차이가 나요. 그늘이랑 땡볕이랑 차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몸에 햇볕이 닫는걸 막아주니 그냥 다니는거보다 훨씬나아요. 그리고 피부 타는것도 막아주구요.

  • 양산은 햇빛 또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요즘같이 햇빛이 강하고 더운 경우에는 양산을 써야 피부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양산을 쓰고 안쓰고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외출시에는 양산을 쓰는게 좋아요.

  • 양산을 사용하면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어서 피부가 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을 양산이 반사를 해주어서 임의적으로 그늘을 만들고 체온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산을 쓰면 직사광선을 막아줘 체감 온도가 5~7도 정도 낮아져 훨씬 덜 덥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직접 햇빛이 닿지 않아

    땀이 덜 나고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납니다.

  • 저도 오늘 미용실에 갈때 양산을 쓰고 다녀왔는데요 양산을 쓸경우 주변 온도보다 체감온도를

    약 7~8도 낮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나구요

    그러므로 피부를 자외선으로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양산을 쓰면 체감 온도가 5-7도 정도 낮아지고, 햇빛 직사광선 차단으로 피부 화상, 기미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머리와 어깨에 직접 열이 닿지 않아서 덜 지치고 땀도 덜 납니다. 요즘은 UV 차단 기능 있는 양산도 많고 가볍고 작게 접히는 제품도 많아서 선풍기보다 간편하게 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산을 쓰면 땀이 덜 나기도 하고 자외선 차단도되고 아무래도 좋죠?ㅎㅎ

    근데 자외선 차단에는 기능성 우산이 더 좋다고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