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가족들과 다 같이 건강하게 식단관리 하려고 하는데 현실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건강을 위해서 나 혼자만 하는게 아니라 가족들이랑 다 같이 식단관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 혼자할 때는 대충 식단보고 내 입맛에 맞는 걸로다가 구성을 했는데 가족들마다 입맛도 다르고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뭔가 어렵더라고요. 거기다가 식재료도 더 들게 되고 종종 외식이 당기기도 하니 식단관리가 제대로 될까 고민이네요. 가족들과 다같이 식단하려고 할 때 주간 식단표, 미리 장보기, 간편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요? 또 며칠하다가 말게 아니라 꾸준히 이어갈 목적이기에 오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들로 어떤게 있을지 알고 싶어요.
가족끼리 같이 식단하시는 분들 소소한 꿀팁도 너무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족 입맛과 시간 고려해 주간 식단표는 기본 재료 중심으로 간단한 메뉴 위주로 짜고, 미리 장보기로 식재료 낭비를 줄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편하고 변형 가능한 레시피(예: 한 가지 재료로 여러 요리)를 활용해 외식 욕구도 일부 충족시키면 좋습니다.
가족 구성원 의견을 주기적으로 반영하고, 모두가 참여하는 작은 목표 설정으로 꾸준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