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우람한슴새216
승리할때 V하는 표시는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승리의 V자는 언제 유래된것이고 누가 먼저 어떠한 나라가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하그렇구너
안녕하세요. 아하그렇구너입니다.
v자는 세계 2차대전 무렵 영국의 윈스턴 처칠이 연합군의 승리를 확신한다는뜻으로 'Victory(승리)'의 영문 이니셜인 'V'자를 손가락으로 만들어기자회견 카메라 앞에서사용하면서부터 그포즈의유행이 시작되었다는것이었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