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V자는 어떻게 유래된건가요?

승리할때 V하는 표시는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승리의 V자는 언제 유래된것이고 누가 먼저 어떠한 나라가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하그렇구너입니다.

      v자는 세계 2차대전 무렵 영국의 윈스턴 처칠이 연합군의 승리를 확신한다는뜻으로 'Victory(승리)'의 영문 이니셜인 'V'자를 손가락으로 만들어기자회견 카메라 앞에서사용하면서부터 그포즈의유행이 시작되었다는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