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영유아와 아동의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영유아와 아동의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싶은데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영유아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주요 영양소와 각 영양소의 역할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영유아와 어린이의 신체, 두뇌, 면역 시스템은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기 때문에, 철분, 칼슘, 비타민 D, 그리고 단백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충분히 필요합니다. 이 영양소들은 강한 뼈, 건강한 혈액, 그리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의 개선을 돕습니다.
철분은 건강한 혈액을 유지하고, 칼슘과 비타민 D는 강한 뼈를 형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또한 신체의 다양한 생물학적 과정, 예를 들어 에너지 생산과 면역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유아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모두 고르게 먹는게 좋은데요
특히 비타민도 같이 챙겨 먹이면 좋아요
어린이용 비타민제가 많이 나오니 같이 먹이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