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시장 불확실성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신박한천인조291
닭가슴살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지요?
최근 모유튜브 방송에서 닭가슴살 다이어트방송을 보았는데 실제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진짜로 효과가 있는지요?궁큼새서 질문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 같은 경우는 지방이 좋고 단백질을 풍부 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드시는 것 보다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닭고기부위중에서도 단백질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적당량 드시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식품으로, 낮은 칼로리와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체중 감량과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밥보다 낮은 수치이며, 약 28g의 단백질을 함유하여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합니다. 또한 건강한 근육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이 낮아 체지방 축적을 방지합니다.
또한, 소화 흡수가 빠르므로 에너지 공급원으로 빠르게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단백질 과다 섭취는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며, 편식을 피하고 고칼로리 조리 방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선택지이지만, 적절한 섭취량과 조리 방법을 유지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