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에는 왜 카네이션꽃을 달어주나요

오월은 각종 꽃도 많고 행사도 많아 꽃 선물을 많이하는데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꽃만 선물하는데 언제부터 이런 유래가 있어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관행은 주로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세기 초기, 미국의 어머니의 날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어버이날에도 부모님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관습이 생겼습니다.

    카네이션은 어버이날에 선택된 이유로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카네이션은 아름다운 꽃이며, 부모님께 경의와 사랑을 표현하는데 적합한 상징적인 꽃입니다. 또한, 카네이션은 오랫동안 싱싱한 상태를 유지하며 시간이 지나도 꽃잎이 떨어지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부모님의 영원한 사랑과 함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관습은 이후 다른 국가들로 확산되었고,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어버이를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유래는 미국의 애나 마리아 자비스라는 사람이 자신의 어머니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하면서부터 생긴 전통입니다.

    이 문화가 미국 전역으로 펴졌고 어머니날을 우리나라에 들여오면서 이 문화도 같이 들어온 것입니다.

    하필 왜 카네이션인지는 당시 선물 받았던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던 꽃이었기 때문입니다.

  • 카네이션의 의미는 감사와 사랑, 애정입니다. 나를 낳아준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